대구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대응전략 심포지엄 개최

대구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대응전략 심포지엄 개최

기사승인 2022-07-18 09:31:28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대응전략 심포지엄 포스터. (대구시 제공) 2022.07.18

대구시와 대구시감염병관리지원단은 오는 19일 코로나19 재유행 대비를 위해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대응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발생 현황 분석 및 그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재유행에 대비한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지역 의료계와 지자체, 타지역 방역관 등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심포지엄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의 소임을 다하고 복귀한 윤태호 부산대 의과대학 교수와 경북권 감염병전문병원 건립추진단장인 권기태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교수가 각각 ‘코로나19 발생 동향 및 향후 전망’,  ‘대구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의료대응 전략’에 대해서 주제발표한다.

이어 홍윤미 대구시 감염병관리과장, 박미영 달성군보건소장, 손태종 경북권질병대응센터 감염병대응과장, 김건우 대구파티마병원 의무원장, 김영우 대구시의사회 이사, 이중정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이소라 부산시 시민방역추진단장이 지정토론한다.

이밖에도 대구시교육청, 보건환경연구원, 소방안전본부, 역학조사관 등 지역의 방역·의료 대응인력들과의 자유토론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감염병 대응 전략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는 K-방역 모범도시로 이미 해외 여러 도시들과 방역 정책과 경험을 공유한 경험이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현재의 대구시 감염병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재유행 대비 전략방안을 마련해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