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비지도사,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들은 물론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졸업생들의 취업연계를 위해 300여개 이상의 경비업체들의 취업정보와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경호경비보안분야의 구인구직플랫폼사업에 진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경찰행정학과는 경찰연속 배출,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 매주 배출에 따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찰행정학과 교수진은 씨큐인 브랜드를 통해 교육과 취업을 연계하며 경비, 보안업체들에게 준비된 경비보안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플래폼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박사급 지도교수가 직접 학생면담을 거쳐 맞춤식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재단 산하의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군사학과 특성화로 경찰공무원, 경호원, 장교와 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학교에서는 경호·경비·보안 산업 분야에 대한 양질의 인력교육, 취업지원, 경비 분야 회원 전용 복지몰 운영 플랫폼사업에 투자 중이며, 경호경비교육생과 업체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호경비보안분야의 구인구직 플랫폼인 씨큐인은 경비, 보안업체들에게 준비된 인력을 확보하고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아울러,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최근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와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경비인력 협력과 고용증진 등에 대한 계기를 마련했다.
양 기관은 경호경비보안분야의 인적자원에 대한 실용교육과 관련해 새로운 교육체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와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연구하고, 교육의 내실을 기해 지식기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비인력 양성에 특성화된 학교로 더 많은 경비지도사와 경비인력이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