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대구한의대·대경대 [대학소식]

대구대·대구한의대·대경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7-25 17:32:14

대구대, 경북진로진학교과교육연구회 연수 개최… 진로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박순진 대구대 총장이 교과교육연구회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2022.07.25
대구대가 25일 경산캠퍼스 재활과학대학 강당에서 ‘2022학년도 경북진로진학교과교육연구회 기본과제 상반기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순진 대구대 총장을 비롯해 연수 대상인 경북진로진학교과교육연구회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수 주제는 ‘메타버스와 미디어 활용 학생 참여형 교실수업 설계 및 경북형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진로교사 역할’로 진로교사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대구대 입학처의 ‘대학 소개 및 2023학년도 수시 전형 일정’ 안내를 시작으로 외부 특강자의 ‘대입변화와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진로교사 역할’ 및 ‘메타버스 활용 학생 참여형 수업설계와 운영’의 발표가 이어졌다.  

또 경북도교육청 진로교육 관련 내용, 영화로 수업하기 및 꿈꾸는 시네마 활용 방법, 경북형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진로교사 역할 등에 대해 교육했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학생 진로지도를 위한 연구에 힘쓰는 중·고등학교 교사 연구회원들의 캠퍼스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대구대는 장애학생의 돌봄을 가치로 설립된 울타리 없는 열린대학으로서 학생들이 자존심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대 씨름부, 시즌 첫 단체전 우승…전국 강호로 부상

대구대 씨름부 선수단과 최병찬 감독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2022.07.25
대구대 씨름부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경북 문경시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9회 대통령기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전국 대학 씨름부 강호로 부상했다.

대구대는 이번 대회 대학부 단체전에 12명의 선수를 출전시켜 전국 대학 선수들을 상대로 차례로 제압하면서 시즌 첫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대학부 개인전에서도 경장급에 출전한 가수호(스포츠레저학과 1) 선수와 역사급에 출전한 박준성(체육학과 3) 선수가 각각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특히 박준성 선수는 이번 대회를 포함해 올 시즌 3관왕에 올랐다. 또 표진수(체육학과 3) 선수는 용장급에서 3위에 올랐다. 

박준성 선수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남은 대회에서 모두 우승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병찬 대구대 씨름부 감독은 “3년 만의 단체전 우승이라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쁘다. 이번 우승은 시즌 후반에도 좋은 결과를 위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불평 한번 없이 열심히 훈련해준 선수들과 뒤에서 열심히 응원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씨름부는 올해 치른 전국씨름대회 대학부 개인전의 다양한 체급에서 다수의 우승자를 배출한 바 있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 칠곡군에 경북 최초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정현아 센터장(왼쪽 네 번째)과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2.07.25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이 칠곡군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문을 열었다.

경북 최초인 칠곡군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노인·장애인 대상 소규모 복지시설 급식소(급식인원 50인 미만)가 체계적으로 위생·안전·영양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는 전문 영양사가 해당 급식소를 방문,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등록 ▲건강 특성을 고려한 식단 및 레시피 제공 ▲조리사·요양보호사·시설장 및 사회복지사 식생활 교육 ▲식생활 정보 제공 ▲위생·영양관리 지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현아 센터장은 “앞으로 건강한 급식, 안전한 급식소를 만들어가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대경대 뷰티학과 허윤성 학생, 캐나다 ME:SPA 취업 성공

캐나다 해외 취업에 성공한 대경대 뷰티학과 전공심화 허윤성 학생. (대경대 제공) 2022.07.25
대경대는 뷰티학과 전공심화 허윤성 학생이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ME:SPA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허윤성 학생은 전문학사 재학부터 다양한 혁신지원사업 학생 프로그램 참여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했고 교내 전공 동아리를 통해 실습 과정에 충실히 참여,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 전공 취업역량을 위해 전공 심화 과정에 입학해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 인재이다.

뷰티학부 지도교수의 직무역량 강화 수업 및 캐나다 해외 취업특강은 허윤성 학생의 해외 취업 성공으로 이어졌다. 

ME:SPA는 캐나다 최초 한국 LG화장품 가맹점 등록 및 각종 제품을 캐나다 전 지역 공급·안내하고 레이저 기계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멀티숍으로 현지 거주 한인 및 현지인이 많이 찾는 유명 체인 스파숍이다.

뷰티학부 뷰티메디컬스킨케어 허홍임 교수는 “산업체로부터 허윤성 학생이 학교에서 실무수업을 잘 받아 바로 현장으로 투입됐다는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해외 취업 준비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해 학생들의 해외 진출 관심을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학생들이 글로벌 채용 트렌드를 이해하고 해외 취업 전 준비 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맞춤형 설명회 더 많이 계획할 것”이라며 “재학생 및 졸업생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