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8월 21일까지 ‘시원하(夏)데이(Day)’ 이벤트 기간 중 △폭염 콘텐츠 체험 사회관계망(SNS) 인증 이벤트 △폭염 체험장 돌발퀴즈 △야간 특별체험 ‘야(夜)!행성’ △뮤지컬 갈라 공연 개최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폭염 체험장 자율 관람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등록해 안내 데스크에 확인 후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당첨된 기념품을 받아 가면 된다.
폭염 관련 돌발퀴즈는 이벤트 기간 중 폭염 체험장에 QR코드를 이용해 돌발퀴즈를 일주일에 한 번씩 총 3회 게시하고 정답자 중 6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야(夜)!행성은 8월 2‧4‧9‧11‧17‧18일 총 6일 운영하며 지하철 안전체험, 4D영상, 옥내소화전, 농연, 완강기, 모노레일 등 체험을 예약해 이용할 수 있다. 체험 시간은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다.
뮤지컬의 핵심 장면을 주연 배우들이 보여주는 갈라 공연은 시민안전테마파크 야외 분수광장에서 8월 19, 20일 이틀간 진행된다.
이광성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체험장을 관람한 소감을 SNS로 공유해 폭염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응력을 키우기 위해 준비했다”라며 “휴가철을 맞아 시원한 여름을 추억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