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여성대학, 내달 8일부터 ‘제37기 수강생’ 모집 외 [경산소식]

경산여성대학, 내달 8일부터 ‘제37기 수강생’ 모집 외 [경산소식]

기사승인 2022-07-29 14:46:07
‘2022년 제37기 경산여성 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경산시 제공) 2022.07.29
경산시는 사람중심 교육문화 정착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할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제37기 경산여성 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산여성대학은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여성회관 강당에서 주 2회 운영된다. 

교육은 인문학, 문화·예술, 건강, 환경, 교양 등 폭넓은 분야의 과정이 계획돼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경산시 거주 여성이 대상이며, 오는 8월 8일부터 12일까지 경산시 여성회관에(서상길 77)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70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산시 평생학습과 여성회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1986년 개설돼 시민중심 행복경산의 대표 평생교육으로 자리매김한 경산여성대학은 그동안 지역 곳곳에서 숨은 봉사자로, 역량 있는 리더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31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경산시, 도시농업 홍보 위한 씨드스틱 무료 나눔…농업기술센터서 제작·배부

경산시가 도시농업 홍보를 위해 씨드스틱을 제작·배부한다. (경산시 제공) 2022.07.29
경산시는 시민 누구나 원예체험을 통해 손쉽게 농업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농업 관련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씨드스틱을 제작·배부한다.

이번에 나눠주는 씨드스틱은 2종(바질, 레몬밤) 각 1000개로, 경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연중 진행하는 도시농업 관련 체험행사 및 교육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했다. 

오는 8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경산시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동에 있는 농업인상담소에서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눌 계획이다.

집에서도 화분만 있다면 간단하게 키울 수 있는 씨드스틱은 화분 흙에 꽂고 물만 주어도 별다른 관리 없이 자라 도시민들이 집에서도 원예힐링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농업기술센터 이진숙 농촌진흥과장은 “씨드스틱을 집 화분으로 키워 본 경산시민들이 도시농업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원예체험과 도시농업교육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집에서도 가능한 도시농업을 확산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맞춤형 취·창업 위한 직업교육훈련 일자리협력망 회의 개최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28일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경산시 제공) 2022.07.29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8일 경산시청 별관회의실에서 2022년 직업교육훈련과정 중 웰빙푸드 한식조리사과정의 직종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가진 웰빙푸드 한식조리사과정은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마련한 여성 구인 수요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3개월간 교육으로 17명 교육생 전원이 수료와 함께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매년 직업교육훈련 과정 계획 수립 시 지역맞춤형 인재 발굴을 위해 산업체·교육기관·지자체로 이뤄진 일자리협력망을 통한 의견을 반영, 구인 업체 수요조사, 교육 커리큘럼 발굴, 취업 연계를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창업률이 70% 이상 달성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최순희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직업교육훈련 수료 후에도 개인별 맞춤형 취업 알선은 물론 동행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지역맞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