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오는 27일부터 3일간 조계사 경내에서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의성마늘, 고추, 복숭아, 자두, 꿀, 가지, 잡곡류 등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농특산물 구매 고객에게는 고품질 브랜드 쌀인 의성진쌀(소포장)등 홍보품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성 농산물의 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의성眞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의성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의성장날’쇼핑몰과 연계해 조계사 신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정기적으로 조계사와의 활발한 교류활동으로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판로망을 확보하고 의성의 우수한 농특산물 제공하는 도농생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021년 자체평가 12개 우수부서 선정
경북 의성군은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2021년 군정 주요업무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추진실적이 우수한 12개 부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체평가는 본청‧직속기관‧사업소로 구성된 21개 관과소 평가와 18개 읍면 평가로 나눠 공통과제, 주요업무 목표 달성도, 군정발전기여도 등 평가 항목별 실적 집계 후 의성군 자체평가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최우수’부서에는 복지과와 옥산면, ‘우수’에는 경제투자과‧기획예산담당관과 사곡면‧안계면,‘장려’에는 안전건설과‧보건소‧총무과와 다인면‧비안면‧단밀면이 각각 선정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부서 간 선의의 경쟁으로 군정 발전에 동기부여를 하고, 일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해 자체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의성=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