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박람회가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개최됐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양질의 취업정보 제공 및 현직자와 1대 1 상담, 면접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경정보기술, ㈜YH데이타베이스, ㈜데이타뱅크 등 수성알파시티 SW분야 기업을 중심으로 대구시 전역의 자동차, 의료기기 분야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다.
기업들은 54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각 부스를 설치하고, 사전 온라인 취업 신청자와 현장 신청자를 병행해 면접을 진행했다.
한편, 수성일자리센터에서는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1대 1 취업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지역 내 우수기업을 알리고 실질적인 취업 지원으로 침체된 고용시장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3차 정기회의 개최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범어도서관 5층 대강의실에서 지역 위기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수성구 청소년안전망(CYS-Net) 실무위원회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수성구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는 위기 청소년에 대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유관 전문기관의 실무자들과 협력하기 위해 구성된 모임으로 분기별로 회의가 개최된다.
각 전문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이번 실무위원회 3차 정기회의에서는 각 기관에서 진행된 우수사례를 공유해 청소년안전망의 역할과 위기 청소년을 위한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접근 등을 논의했다.
또 위기 청소년 양육자의 물리적 방임 사례를 어떻게 개입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는 위기 청소년 가정의 부모와 자녀를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방면으로 애쓰고 있다”고 말했다.
고산1·2·3동, ‘민관 합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가져
수성구 고산1동·고산2동·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민관 협력 복지 사각지대 발굴 공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고산1·2·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합동으로 신매역 일대에서 동시에 추진돼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주민이 중심된 민관 협력이라는 큰 의미를 더했다.
배영호 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캠페인 등 다양한 형태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을 통해 소외되고 위기에 처한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관심으로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를 살펴봐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5회 대한노인회 수성구 지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지난 26일 대한노인회 대구수성구지회가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제5회 대한노인회 수성구 지회장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기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회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및 구 의원들이 참석, 100여 명의 참석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한궁’은 표적판에 왼손 오른손 각각 5회씩 투구해 합산 점수로 승패를 가리는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생활체육 종목이다.
이번 대회는 수성구 각 동 경로당에서 출전한 23개팀이 경기를 치러 단체 1~3위, 남녀별 개인상 1~3위까지 시상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신 수성구 지회에 감사드리며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