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단신] 탄소포인트제 신규회원 집중 모집 등

[횡성 단신] 탄소포인트제 신규회원 집중 모집 등

기사승인 2022-10-19 16:50:29
강원 횡성군청.

◆탄소포인트제 신규회원 집중 모집

강원 횡성군은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12월2일까지 탄소포인트제 신규 회원을 집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하여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가, 아파트단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포인트는 1년 기준 상·하반기 2차례 적립되는데 절감 비율에 따라 반기당 최대 2만5000 포인트까지 부여할 수 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 군민에게는 포인트당 최대 2원으로 환산해 현금, 그린카드 포인트 2가지 종류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온라인 또는 횡성군 미래전략과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미래전략과 기후변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철 군 미래전략과장은 “기후 위기에 따라 탄소중립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절실하며, 탄소포인트제는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경제적인 실천 방법으로 군민들이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및 위촉식 개최 

횡성군은 19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횡성군 청년정책위원회 구성에 따른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횡성군 청년정책위원회 구성은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청년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당연직 위원 5명과 기관 추천, 공개 모집 등을 통해 선정된 위촉직 위원 10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했다. 

김명기 군수는 “앞으로 청년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정책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청년들이 살고 싶은 횡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ㄱ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