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및 전형 기간이 11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수능 날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마지막 수시모집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도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험생들이 추후 취업에 연계되는 직업군에 주목하면서 인공지능, 메타버스, 게임개발과 연관된 학과들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 메타버스학과는 메타버스를 게임과 가상현실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AI와 메타버스가 바꿀 미래를 대비하는 전략을 제시하고, 변화할 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메타버스 시대 세계 변화와 미래 전략, 메타버스, 빅데이터, AI 등 메타버스 생태계의 이해를 토대로 기획과 제작, 그래픽 개발 등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타버스과 학생들은 재학 중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고 있다.
전문대수시2차 전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면접전형으로 입학이 진행된다. 현재 학교에서는 웹툰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등에서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