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학과는 인간과 컴퓨터와의 상호 작용에 요구되는 인공지능 기술개발 연구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발전의 중심적 축을 이루는 학문을 연구한다.
인공지능학과에서는 인공지능 수학, 시각 지능, 언어지능, 인공지능 알고리즘 등을 학습하고 디지털 보안, 인공지능 네트워크 기술 등 인공지능 기술을 배운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전문대수시2차 접수 전 창의성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과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가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취업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이 재학 중 최신 장비를 활용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학습하고 주도적으로 충분한 개발 활동을 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기 중에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AI이해와 활용, 코딩을 통한 인공지능 교육, 메타버스 등 체험 중심 교육에 참여하고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 면접으로 선발한다. 학교는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드론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