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부문은 영어에 능통한 언어특기자와 안내·경기 운영을 지원할 일반 등 2개 부문으로 모집 인원은 총 80여 명이다.
신청 대상자는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에 관심이 있고, 대회기간 동안 근무 가능한 만 18세 이상인 사람으로 언어특기자는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는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홈페이지 와 1365 자원봉사 포털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우편, 이메일, 대회 홈페이지, 방문 신청 등 모두 가능하다.
신청자들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친 후 최종 선발되며, 최종 선발결과는 내년 2월 중 대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지 한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필요하다"며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사무처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오는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15일 간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역도선수권대회'에 초청받아 12월 1일 출국해 현지에서 내년 진주 대회 홍보, 세계역도연맹과 업무협의, 대회 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 사천시는 오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12일간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 지원을 위해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전일제 일자리 31명, 시간제 일자리 21명, 복지일자리 66명,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3명 등 모두 121명이다.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이며,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는 지적 또는 자폐성 장애인이라는 자격이 추가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신분증 등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피부양자 제외),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장애인, 2년 이상 연속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 장애인 등은 참여대상에서 제외된다. 그리고, 정부 부처와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 장애인도 제외된다.
사업참여자로 선발되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와 환경정비,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노인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