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에서 오는 12월 10일 ‘유통물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RPA로 시작하자’라는 주제로 오픈 특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22년 연말을 맞아 재능 기부 행사로 준비됐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히 유통, 물류, 무역, 생산 분야에 관심 있는 참여자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무에 적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강에서는 물류와 SCM분야에서 명성 있는 LG전자의 조상근 전문위원(구 전무, 현 생산기술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과 RPA 교육 전문기업 DX Solutions의 김종인 대표, 물류전문 유튜브 채널인 물류TV가 유통물류학과 특강에 사회공헌 차원에서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총 3시간 강의에서 유통물류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DX, RPA에 대해 학습한 후 실제 프로그램으로 실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창업과 실무에서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받게 된다.
참여신청은 포스터에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재학생들은 참여우선권을 갖게 된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유통물류와 IT를 융합한 최신 트렌드를 전파하기 위해 오랫동안 구상해온 강의”라며 “유통물류학과에 입학하면 유통물류 분야의 최신 트렌드는 기본이고 IT, 무역, 서비스디자인, 고객관리 등과 같이 전공을 초월한 학습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경을 초월한 이커머스 시대에 IT에 대한 배움을 제공하고자 특별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최근 유통, 물류 분야의 스타급 교수진들을 대거 임용했다. 유통기업에서 해외유통사업, 백화점, 이커머스 등을 진두지휘한 대표, 전무 등 고위급 임원, 물류 분야의 해상, 항공, SCM, 창고, 컨설팅 분야의 임원 출신 교수진들이 학과에서 트렌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통, 물류 분야의 통합적 역량을 겸비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장학, 미래인재장학, 새로배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