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이관섭 교수, ‘물리치료 발전 공로’ 표창 외 [대학소식]

대구보건대 이관섭 교수, ‘물리치료 발전 공로’ 표창 외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12-09 12:18:15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이관섭 교수. (대구보건대 제공) 2022.12.09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이관섭 교수가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물리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구시 물리치료사협회장 표창과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동문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물리치료 및 보건의료 분야 연구에 활발하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2018년부터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우수한 보건의료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관섭 교수는 “훌륭한 보건의료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물리치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앞서 대구보건대 물리치료학과 교수들은 지역사회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구시장 표창(이진환 교수)과 김원이 국회의원 표창(김제호 교수)을 받은 바 있다.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이 치매 예방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2.12.09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 ‘치매예방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은 최근 문화관에서 대구시 2022 대학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인 ‘치매예방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생 23명이 수료했으며 교육생 중 13명은 개근상을 받았다. 

이번 과정은 뇌 건강 인지훈련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대학은 지난 8월 17일부터 15주간에 걸쳐 ▲노년 증후군과 노인질병의 특징 이해 ▲실버웃음치료 프로그램 ▲뇌 인지 훈련프로그램 ▲실버마술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석은조 평생교육원 원장(유아교육학과 교수)은 “이번 치매 예방 전문가 직업 교육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도를 높이고 재취업 등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 창업보육센터의 ‘기업 맞춤형 애로기술지도 설명회’를 참석자들 단체 사진. (대구보건대 제공) 2022.12.09

대구보건대 창업보육센터, ‘기업 맞춤형 애로기술지도 설명회’ 개최


대구보건대 창업보육센터는 최근 복지관 회의실에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애로기술지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개 입주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강의는 대구보건대 BEST LINC 사업단에서 기술 개발, 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어서 대구보건대와 입주기업들은 ▲산학협력을 통한 취·창업 연계형 주문식 교육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및 채용 ▲현장성이 강화된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교류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김기철 창업보육센터 센터장(물리치료학과 교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기업 간의 산학협력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기술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창업보육센터는 신규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공용시설 제공, 경영 및 기술지도 등을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