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경영학전공은 전문대, 4년제 항공서비스학과에 관심 있는 수험생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수시, 정시와 무관하게 원서접수가 가능하고 정시 지원 횟수 차감이 없으며, 2023 수시 합격자 발표에서 합격한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항공운항과, 항공서비스과, 항공관광과,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이 원서접수를 하는 경우가 많다”며 “항공 서비스 분야를 포함한 관광산업에 대해 배우기 때문에 객실 승무원, 지상직 승무원 등을 포함한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부산에어) 취업 이외에 5성급 호텔 취업, 여행사 취업, 리조트 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100% 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수능, 내신 성적 반영 없이 면접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지원동기, 학업 계획, 자기소개 등을 포함해 면접전형이 진행된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학전공은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졸업 후 4년제 대졸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고, 취업 및 일반·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유학 등이 연계된다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