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은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을 통해 ‘농특산물 설 특가전’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가전에서는 지리산 자락 아래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주요 품목으로는 유기한우, 곶감, 딸기, 사과, 배, 양봉협회 품질인증 꿀, 백년가게 전통주 산청약주, 생강진(원)액, 홍화, 도라지젤리, 오디푸딩, 상황버섯, 표고, 꽃송이버섯, 천마, 꾸지뽕즙 등 80개 업체 216개 제품이다.
행사기간 최대 40%의 할인가가 적용되며 산엔청쇼핑몰 회원은 10%의 할인쿠폰도 적용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특가전과 함께 △출석체크 이벤트 △앱푸쉬 알림 이벤트(최대 25% 정액 할인쿠폰, 한정수량) △신규가입 알림받기 회원 3000원 할인쿠폰 제공 △최고금액 구매회원 모바일지역사랑 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기업과의 교류를 통한 삼성전자 임직원 전용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며 1월 중 정기배송 서비스도 재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카카오스토리 채널 산청군 직거래장터에서는 할인 행사와 최고 금액, 최다 구매 고객 경품 지급도 실시한다.
산엔청쇼핑몰 이용은 인터넷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능하다. 특히 산청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등 지역사랑상품권 제로페이로 구매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리산 자락 깨끗한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을 정성을 담아 선물세트로 준비했다"며 "추운 겨울 가족과 지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함양군,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비 지원
경남 함양군은 예비·신혼부부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비 지원사업을 매년 해오고 있다.
지원 대상은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 또는 혼인신고일 기준 3년 이내의 신혼부부로 부부 중 한 명은 신청일 기준,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지원 내용은 임신과 관련된 지정된 검진 항목으로 여성은 20만원, 남성은 10만원 한도에서 본인부담금을 지원해 준다.
신청 절차는 먼저 전국 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고 보건소에 검진비를 청구하면 된다.
공통 구비서류는 검진대상자의 신분증,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통장사본이며 예비부부는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신혼부부는 혼인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생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거창군, 중대재해처벌법 의무 이행사항 점검
경남 거창군은 지난 3일 2022년 하반기 중대재해처벌법 의무 이행사항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점검은 구인모 군수의 주재로 소속 근로자 안전보건 확보 사항과 중대재해 상황 발생 시 대응 체계,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 중대시민재해 대상 시설 50개소 등을 집중 점검했다.
군은 이번 점검으로 산업재해 예방 선도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도출된 미흡사항과 개선대책을 공유했으며 확고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운영을 확인했다.
구 군수는 "산업안전은 우리군 사업장 근로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현장점검을 강화해 중대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상시 점검체계의 구축, 자율예방 체계로 위험성평가의 강화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작년 1월부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마련하는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해 운용하고 있다.
거창=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합천군, 2023년 공수의 위촉장 수여
경남 합천군은 4일 군수실에서 가축방역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가축방역조직 비상 동원체제 유지를 위해 지난해 12월 공모로 선발된 11명의 공수의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공수의들은 올해 1년간 가축방역사업 계획에 따른 가축의 진료는 물론 각종 가축전염병의 예찰과 예방을 위해 군에서 지시하는 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구제역 예방접종 및 소 브루셀라병 일제 검사를 위한 채혈 등 을 실시해 합천군 축산물 청청지역 유지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윤철 군수는 "현재 사료값 인상 등으로 어려운 처지에 놓여있는 축산농가와 우리군 축산물 청정 이미지 유지를 위해서 가축전염병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합천=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