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에는 영남학원 한재숙 이사장,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영남이공대 차동길 총동창회장, 교무위원, 학과장 및 계열장, 총학생회 최광호 학생회장, 학과(계열) 대표 학생 등이 참석해 입학을 축하했다.
이주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입학식은 ▲개식 선언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대표 선서 ▲총장 환영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 회장 축사 ▲총동창회 장학금 전달식 ▲축하 공연 ▲교수 및 학생 인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입학식은 항공·호텔·카지노계열에 입학한 이신혁 학생과 보건의료행정과에 입학한 정재원 학생이 신입생들 대표로 대학생활을 성실히 할 것 임을 다짐하고, 영남이공대 총동창회에서는 2023학년도 입학식을 축하하며 발전기금 1000만 원을 대학에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영남이공대는 입학식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했으며, 팝페라 그룹 쏠레올레가 입학식에 참석, ‘The phantom of the opera’, ‘아름다운 나라’, ‘걱정말아요 그대’, ‘축배의 노래’ 등의 축하 공연으로 신입생들을 환영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전국 최고의 직업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영남이공대에서 행복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시작하시길 바란다”며 “학생이 만족하고 취업이 잘되는 영남이공대에서 신입생 여러분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