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 ‘복합 커뮤니티센터 시대’ 활짝

대구 수성구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 ‘복합 커뮤니티센터 시대’ 활짝

기사승인 2023-03-05 12:19:34
대구 수성구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 개소식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한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2023.03.05
주민 공감·소통을 위한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된 대구 수성구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광희)가 주민 화합 행사와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달구벌대로504길 26)는 지난 3일 개소식을 갖고 새 청사를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정일균 대구시의회 의원, 수성구의회 김중군 운영위원장, 박영숙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정대현 의원, 강민구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 범어4동 각 기관장 및 협력단체장과 회원,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참석 내빈들의 테이프 커팅과 축하 공연, 경과보고, 축사, 시루떡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축 행정복지센터의 첫 문화 행사로 대구 출신 김동식 싱어송라이터의 통기타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75억 원을 들여 건축 연면적 1214.53㎡(367평)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주민 공유공간(마을 포럼), 프로그램실, 예비군 동대, 다목적 회의실 등 다양한 행정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공간을 배치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 내 행정 수요와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대응해 주민들과 공감·소통하는 열린 행정복지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에게 가깝고 친숙하게 다가가 함께 행복한 수성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날 축하 화환 대신 받은 백미 10㎏ 30포와 후원금 200여만 원을,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