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KBS 수신료, 여론 동원해 강제징수 폐지해야”

홍준표 “KBS 수신료, 여론 동원해 강제징수 폐지해야”

기사승인 2023-03-23 11:47:00
지난 9일 대통령실은 국민제안 홈페이지에 KBS 수신료를 전기 요금과 분리 징수하는 것과 관련해 ‘TV 수신료 징수방식에 대한 의견을 올려주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국민제안 홈페이지 캡처) 2023.03.23

홍준표 대구시장이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KBS TV 수신료(월 2500원) 전기 요금 분리징수’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을 밝혔다.

홍 시장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KBS 수신료 분리징수 여부는 오랫동안 논의되어 왔으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지금까지 기형적인 형태로 사실상 강제징수 하고 있다”며 “이것은 전기세에 부가되어 징수되기 때문에 국민 대다수가 모르고 돈을 낸다”고 했다.

그는 “과거 방송3사만 존재하던 시절에는 수신료 징수 문제를 받아 들일수가 있었으나, 이젠 방송 환경이 바뀌어 거의 대부분 방송 수신을 케이블 가입을 통해 하고 있다”면서 “또 KBS2는 지금 상업 방송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방송노조들이 강력해져서 일부 방송은 노조 방송으로 전락하고 있는 마당에 케이블 수신료도 내고 또 KBS 수신료도 내어야 하는 것은 이중 징수에 해당하는 잘못된 징수 구조”라며 “차제에 전기세에 부가 되어 징수되는 KBS 수신료는 분리하여 징수하는 것이 사리에도 맞고 시대정신에도 맞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많은 국회의원들이 KBS 수신료 분리 징수안을 국회에 의안 발의 했고 나도 한바가 있다”면서 “이번에는 국민 여론을 동원해서라도 수신료 분리 징수안이 통과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9일 대통령실은 국민제안 홈페이지에 KBS 수신료와 관련해 ‘TV 수신료 징수방식에 대한 의견을 올려주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4월 9일까지 1개월간 공개되는 글은 23일 현재 1만820명의 추천을 받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