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영남이공대·대구대·계명문화대 [대학소식]

영진전문대·영남이공대·대구대·계명문화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3-03-23 12:46:14
㈜한국파크골프 사무실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조진석(왼쪽) 스포츠경영과 학과장과 장세주 한국파크골프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2023.03.23
영진전문대 스포츠경영과, 한국파크골프와 주문식교육 협약 

영진전문대 스포츠경영과는 최근 파크골프 토탈솔루션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한국파크골프와 협력해 주문식교육을 펼치기로 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생활스포츠의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파크골프를 더욱 활성화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동호인 간 교류 등을 통해 건강한 스포츠 문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키로 했다.

특히 파크골프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개발, 실습시설 이용, 기자재 지원, 장학 혜택 부여 등 폭넓은 교류와 지원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 한국파크골프는 영진전문대 스포츠경영과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이 회사가 현재 운영 중인 성주 피닉스 파크골프장, 올 상반기 중 개장 예정인 경산 파크골프장에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취업을 확대하는데도 협력한다.

㈜한국파크골프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자체 브랜드인 ‘피닉스’ 파크골프 클럽을 비롯해 공 등 각종 파크골프 용품으로 국내 파크골프 용품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파크골프장 시공까지 파크골프 토탈솔루션 사업을 펼치며 ISO 9001 인증 및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앙아시아 타지키스탄 진출을 모색하는 등 세계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 회사 장세주 회장은 매년 전국 규모의 피닉스배 파크골프대회를 개최, 후원하고 있다.

한편, 2022학년도에 개설된 영진전문대 스포츠경영과는 전국 최초 파크골프 관련 학과로서 현재 약 100여 명이 재학 중이다.

이 학과는 대구시파크골프협회와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재학생 및 졸업생 전용 파크골프실습장을 글로벌캠퍼스(칠곡군 지천면) 부지에 2023년 개설하는 등 파크골프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인성주관-인성 페스티벌’ 모습. (영남이공대 제공) 2023.03.23
영남이공대, ‘인성주관-인성 페스티벌’ 성료…“알차고 즐거운 대학 생활 지원”
 
영남이공대는 지난 22일 천마광장에서 ‘인성주관-인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영남이공대 인권상담센터 주최로 진행된 인성주관-인성 페스티벌은 재학생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의 알차고 즐거운 대학 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인권상담센터 인성 페스티벌에는 영남이공대 댄스 동아리 ‘피오레’의 축하 공연과 행운의 룰렛, 즉석 팝콘, 인성 상담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행사 후에는 인권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상담 및 심리검사에 대한 설명과 재학생들을 위한 인성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통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에 대한 인식 개선에 힘썼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코로나19로 배려와 인성, 공감능력에 대한 부분에서 힘들어 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다고 들었다”며 “인권상담센터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올바른 인성과 예의를 갖춘 융복합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대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단체사진. (대구대 제공) 2023.03.23
대구대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대구대 총동창회는 지난 22일 퀸벨호텔에서 200여 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순진 대구대 총장, 이노수 명예회장(전 TBC사장),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등의 내빈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총동창회 창립 60주년 기념 행사 보고에 이어 농업법인 대영농원 우대일 회장과 조현관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회장(대구광명학교장)이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했다.

또 총동창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동문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지난 10여 년간 회장으로 봉사한 장길화(세안정기 대표이사) 회장의 후임으로 대구시체육회의 박영기 회장이 17만여 동문을 대표하는 제45대 총동창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계명문화대 웹툰과 실습 모습. (계명문화대 제공) 2023.03.23
계명문화대 웹툰과, ‘Live2D Cubism Pro’ 프로그램으로 전문인력 양성 박차

계명문화대 웹툰과가 최근 일본 ‘Live2D’사로부터 전문교육기관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돼 ‘Live2D Cubism Pro’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계명문화대 웹툰과가 ‘Live2D’사로부터 2년간 지원받는 프로그램은 한화 약 1020만 원 상당이며, 프로그램 무상 지원을 비롯해 각종 교육에 필요한 지원도 함께 받게 된다.

Live2D Cubism Pro는 만화 원화(일러스트)를 상호작용이 가능한 움직이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게임, 비주얼 노블, 버추얼 유튜버 제작에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VR장비용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계명문화대 웹툰과는 2학년 정규 교과에 Live2D Cubism Pro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모션코믹스’ 과목을 편성해 놓고 있으며, 학생들은 Live2D Cubism Pro를 활용해 자신들이 만든 캐릭터를 웹툰, 게임, 영상제작, VR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는 등 전문 역량과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웹툰과 고병호 교수는 “이번 Live2D Cubism Pro 무상 지원이 학생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학 및 학과도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교육 장비를 기반으로 전문 만화제작자를 양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