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외 [수성소식] 

수성구,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3-04-03 16:08:05
2023년 제1차 수성구 청소년안전망(CYS-Net)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2023.04.03
대구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촌 별관 8층 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수성구 청소년안전망(CYS-Net)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실태 점검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번 심의위원회에는 수성구청 청년여성가족과, 대구고용복지센터, 수성경찰서 등 필수 연계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1차 청소년 특별 지원 대상자로 24명의 청소년을 지원키로 의견을 모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 관내 필수 연계 기관은 기관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적극 검토해 사각지대 청소년을 촘촘히 지원할 수 있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수성구 범어4동(동장 김광희)이 지난달 31일 덕일어린이집 뒤편 등산로에 ‘행복나눔 산책길’을 조성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2023.04.03
범어4동, “산책하며 희망도 나누세요”…식목일 맞이 ‘희망나눔 산책길’ 조성

수성구 범어4동은 식목일을 맞아 지난달 31일 덕일어린이집 뒤편 등산로에 ‘행복나눔 산책길’을 조성했다.  

이번 산책길 조성에는 희망나눔위원회를 비롯해 통우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재단, 청소년지도협의회 등 여러 단체 회원들이 참여했다.

산수유, 매실나무, 산수국 등 300여 주의 나무를 심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이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연락처가 기재된 홍보 팻말도 부착했다. 

김광희 범어4동장은 “이번 행복나눔 산책길에 심은 나무가 튼튼하게 뿌리 내려 주민들에게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며 “홍보 팻말을 보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복지서비스를 받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범어1동이 지난달 30일 범어네거리 주변에서 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2023.04.03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범어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수성구 범어1동은 지난달 30일 범어네거리 주변에서 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범어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버봉사단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생애주기별 복지정보 ‘복지멤버십’ 가입 안내 및 위기에 처한 이웃에 대한 관심 갖기를 홍보했다.

범어1동 진용수 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민·관이 함께 누구에게나 필요한 복지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홍보하고 어려운 이웃에 사회적 관심도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