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나눔명문기업’ 선정

대성에너지, ‘나눔명문기업’ 선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만 2년간 2억 3천만 원 기부

기사승인 2023-04-25 16:53:58
대성에너지㈜가 사랑의 열매 ‘나눔명문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성에너지 제공) 2023.04.25
대성에너지㈜가 사랑의 열매 ‘나눔명문기업’으로 선정돼 2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대구시 중구 남산동 본사에서 수여식을 가졌다.
 
나눔명문기업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법인 고액 기부자에게 부여하는 명예로운 명칭이며, 공동모금회를 통해 1억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에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고액 기부 프로그램이다.

대성에너지는 2021년 노사협의회와 함께 홀몸노인 등에 8000만 원, 지난해 보호종료 청소년과 에너지 취약계층 복지 사업에 1억 5000만 원의 성금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기부로 열두 번째 대구 나눔 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대성에너지 윤홍식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지켜 가려는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나눔명문기업에 선정된 것 같다”며 “향토기업으로서 그동안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어려운 시기 지역민과 늘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외에도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능력개발원 등과 함께 매년 도시락 및 삼계탕 나눔, 쪽방 폭염나기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또 겨울철 사랑의 연탄나눔, 김장나눔 후원 및 봉사활동, 지역 복지기관 후원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과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매칭그랜트 후원사업’에 참여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