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EBS 업무협약…고성 발전 도모한다 [고성소식]

고성군–EBS 업무협약…고성 발전 도모한다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5-10 17:20:49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5월10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고성군의 관광 문화도시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고성군이 추진하는 관광사업 홍보와 고성군민을 위한 교육격차 해소 실현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역사, 문화 활성화와 부족한 인적 인프라 대응을 위해 상호 간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EBS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고성군의 관광 문화 역사 홍보 △EBS IP를 활용한 고성군의 어린이 도서관 조성 및 운영사업 추진 △고성군의 교육, 복지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 이용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EBS 교육콘텐츠 서비스 이용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상근 군수는 “교육 전문 채널로서 일반교양, 전문 지식,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교육 영역을 송출하는 대표 공영 교육방송사 EBS와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고성의 차별화된 문화와 우수한 관광지를 전국에 알리고 어린이 도서관 조성사업, 군민들의 교육과 복지정책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상근 군수, 상인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고성시장 방문

이상근 고성군수가 지역 상인의 어려움을 경청하기 위해 5월10일 고성시장을 방문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 군수는 고성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지역 상인의 불편한 점을 최소화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시장은 지역 경제의 중심이며, 고성군민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곳이다”라며 “우리 군은 지역 상인들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연구하겠으며, 우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문화관광형 육성사업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성군, 첨단장비 활용한 집중 안전 점검

고성군이 4월17일부터 6월16일까지 61일 동안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해 산사태 위험지역, 생활 및 여가시설, 노후 교량 등 총 86개소에 집중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5월 10일에는 조용정 고성군 부군수, 안전관리과, 상하수도사업소,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고성 공공하수처리시설(건축·토목·전기·기계 등 4개 분야)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는 철근 탐사장비, 초음파측정기, 열화상카메라, 비접촉 전기 검진기, 유독가스탐지기 등 최첨단 장비들이 투입돼 점검의 실효성을 높였다. 각 분야의 민간전문가들이 점검에 참여해 결과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보장했다.

조용정 부군수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점검이 필요하다. 이번 점검을 통해 작은 위험 요소 하나까지 찾아내 군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철저하고 꼼꼼한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군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봉행

고성사암연합회(회장 약수암 수운 스님)는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해 5월9일 오후 7시 고성읍 송학동고분군에서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이날 점등식은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고성군사암연합회 소속 스님, 불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송학동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와 고성군 번영을 기원하고, 부처님의 은덕과 자비 사상이 널리 퍼지기를 발원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경주 감은사지 3층 석탑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현한 국내 최초 LED봉축탑 조형물과 대형 LED 연꽃 조형물, 그리고 고성의 상징인 공룡과 코끼리를 타고 있는 부처님이 더해져 화려하고 아름다운 자태로 송학동고분군 일원을 환히 밝혔다.



◆고성군, 정자목 등 병해충 방제로 쾌적한 쉼터 제공

고성군이 역사와 생태적으로 보존 가치가 있는 보호수를 비롯한 각 마을의 정자목, 노거수의 생육환경을 개선하고자 병해충 방제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5월 8일부터 12일까지 방제대상지를 조사하고, 5월 22일부터 6월 말까지 실제 방제가 이뤄질 예정이다.

군은 마을 이장과 협의 등을 통해 약제 살포 시 주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고성소방서-고성군보건소 치매안심마을 화재예방교육 업무협약

경남고성소방서는 지난 9일 고성군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치매안심마을 주민 화재예방교육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관내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고성읍 죽동마을 외 2개 마을 노인들에게 정기적인 소방안전교육을 통하여 각종 화재예방과 어르신 사고부상 방지를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세대별 전기·가스 사용 시 화재예방요령 △생활 속 사고 발생시 기본응급처치 교육 △치매 극복 선도기관 동참 협력 등이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