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은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위한 해양환경보전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를 출시했다. 우리은행이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인 우리 웰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토스뱅크가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을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는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
수협은행, ESG경영 실천 위한 법인용 MMDA 출시
Sh수협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위한 해양환경보전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MMDA(시장금리부 수시입출금식 예금)는 예치금액에 따라 이자를 차등지급하는 상품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목돈을 안전하게 운용하고자 하는 법인의 경우 활용가치가 높은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법인전용 수시입출금식 통장으로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해양환경보전과 ESG사업 지원기금으로 출연한다.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법인이나 단체면 판매 한도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상품 가입만으로도 해양환경보전사업 간접 지원 등 친환경 실천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유럽 등 해외 선진국들은 이미 기업의 ESG 공시를 의무화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코스피 상장사 ESG 공시 의무화 도입 등 사회·경제 전반에서 착한 기업을 우대하는 움직임이 강화되고 있다”며 “최근 기업들의 이같은 니즈를 반영해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수협은행은 ESG 측면에서 해양환경 공익상품 고유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기업고객의 가치제고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아울러 주거래 기업과의 ESG협약과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경영활동에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부동산 시장 동향·전망 언택트 세미나 실시
우리은행은 오는 24일 오후 6시에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인 우리 웰스 라이브(Wealth LIVE)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이선호 부동산 전문가가 출연해 ‘부동산 혼돈기, 현명한 투자전략’을 주제로 최근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짚어본다.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로 아파트 실거래 가격과 거래량이 반등하며, 아파트 가격의 바닥권과 전망, 신규 투자에 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커진 상황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동산 시장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준과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부동산 거래 시 주의할 점까지도 꼼꼼히 살펴볼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24일까지 우리WON뱅킹 내 혜택·이벤트에서 참여 신청 등록과 함께 사전질문을 등록할 수 있으며, 23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된다.
또 세미나 시간에 맞춰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생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은 퀴즈와 설문 이벤트에 참여하고,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우리 Wealth LIVE 세미나는 최신 금융 이슈를 전문가와 함께 분석하고 고객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보는 라이브 방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로 고객 소통과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토스뱅크,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가 고객들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을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는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토스뱅크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는 토스뱅크가 작년 8월부터 운영 중인 ‘목돈 굴리기’의 후속 서비스이다. ‘목돈 굴리기’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은 만큼 투자 정보에 대한 고객의 필요를 해결하고, 알림으로 고객의 접근성을 높여 편리하게 투자 상품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를 기획했다.
‘목돈 굴리기’는 시장 내 경쟁력 있는 투자 상품들을 토스뱅크가 자체 선별하여 소개하는 서비스로 출시 9개월 여만에 2조850억원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토스뱅크 ‘투자소식’ 에서는 국내 대형 증권사 상품들 중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하고,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유용한 투자 정보, 제휴사 새 상품 등을 모아 소개한다.
기존 국내 재테크와 투자 정보들이 부동산과 주식에 집중된 경향이 있어 예.적금이나 주식 이 외의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에 대해 고객은 알거나 찾기에 불편했다. 토스뱅크는 이번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를 통해 상품과 정보를 고객이 참고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게 했다.
‘투자소식’을 받기 원하는 고객들은 토스뱅크 내 ‘목돈 굴리기’ 화면에서 ‘새 소식 알림받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토스뱅크는 이번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 출시에 맞춰 총 1억원 상당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늘 출시일 부터 6월 말까지 토스뱅크 ‘투자소식’을 알림신청하면 랜덤으로 현금을 제공한다. 혜택은 토스뱅크 계좌로 지급되고, 프로모션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복잡하고 어려운 투자 상품과 정보들을 얻기 위해 일일이 여러 채널들을 찾아다녀야 하는 수고로움을 알림 서비스로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한다” 고 말하며 “토스뱅크가 자체 선별하여 제공하는 유익한 투자 정보들을 통해 고객들이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수익성도 함께 높여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