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스타트업 포럼’ 25일 개최…글로벌 진출 방향 제시

‘대구 스타트업 포럼’ 25일 개최…글로벌 진출 방향 제시

기사승인 2023-05-24 14:48:32
대구시는 25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에서 대구 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한다. (대구시 제공) 2023.05.24

대구시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5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중앙컨벤션센터에서 ‘글로벌시대, 대구 스타트업 생태계가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대구 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기조강연, 분야별 전문가 발제 3건 및 전문가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PNP 쟈니스 스키버리스(Janis Skiveris) 이사의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에게 전 세계 동향과 대처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발제는 먼저 김샛별 비전벤처파트너스 대표의 ‘스타트업의 글로벌 메가트렌드 이해와 크로스보더(cross-border) 딜’을 자사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 설명하고, 두 번째는 황보용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장이 ‘C-LAB 아웃사이드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5대 미래산업 연계’로 지역 스타트업과 삼성전자와의 협력 방안을 설명한다. 

세 번째로 브랜든 조(Brandon Joe) PNP 한국지사 대표는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가진 지역기업의 육성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 요건 및 대응전략과 이를 뒷받침하는 대구시의 역할 등에 대해 토의가 진행된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PNP 및 창업지원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진출과 함께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