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순항…·내년 상반기 준공

양구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순항…·내년 상반기 준공

기사승인 2023-05-29 09:55:46
양구 수근수근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강원 양구군 수군수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29일 양구군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국비 등 100억원을 투입해 착공한 수근수근 복합커뮤니티센터가 현재까지 2층 골조 공사까지 완료돼 2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지하 1층과 지상 3층, 건축 연 면적 2866㎡ 규모로 신축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내에는 조리실, 공예 공방, 피아노실, 공연장, 동아리실, 평생학습 프로그램실 등을 조성되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또 양구읍 정림리에 건립 중인 가족센터도 40%의 공정률을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돼 내년 상반기 준공될 전망이다.
양구군 가족센터 조감도
국비 등 5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가족센터는 지하 1층과 지상 2층, 건축 연 면적 1389㎡의 규모로 조성된다.

가족센터 내에는 다목적소통교류공간,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교육실, 다문화자녀 언어교실 등이 조성되며, 복합커뮤니티센터과 브릿지로 연결해 연계성을 활용도를 높일 방침이다.

두 센터가 건립되면 1인 가구·다문화 맞벌이 등 다양한 가족 형태별 맞춤형 상담과 교육, 돌봄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공간으로서 삶의 질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수근수근 복합커뮤니티센터와 가족센터와 건립되면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