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서울 청년창업가 대상 넥스트로컬 캠프 개최

강릉시, 서울 청년창업가 대상 넥스트로컬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23-07-19 10:52:33
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19일부터 20일까지 오죽한옥마을과 강릉시 일대에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스트로컬 사업은 강릉시를 포함한 전국 10개 지자체와 서울시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서울 청년이 지역 자원을 탐방하고 조사된 자료를 토대로 지역에서 창업하고 나아가 이주 및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강릉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10개팀, 총 20명이 선정됐으며, 이번 지역캠프는 활동 사례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비즈니스의 기회로 삼아 연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자원 조사의 하나로 진행된다.

또, 캠프 기간에는 강릉을 선택한 서울 청년들은 다양한 창업사례를 탐방하고, 특강 및 선배 창업가들의 노하우 등 네트워크를 통한 방향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릉시는 자원조사를 마치면 창업 아이템이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교육 및 분야별 전문가 연계를 통해 지역자원의 사업화 과정을 지원하는 한편, 최종 성과 발표 이후 창업지원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네트워킹,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 등 후속 지원을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계기로 다양한 아이템을 가진 서울 청년들이 강릉에서 성공적으로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장기적으로는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 정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릉=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