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오는 8일부터 12개동 마을축제 '풍성'

대전 대덕구, 오는 8일부터 12개동 마을축제 '풍성'

기획부터 진행까지 주민들이 직접 준비해 개성도 살려

기사승인 2023-09-06 14:15:50
대전시 대덕구 청사 전경.대덕구

가을을 맞아 대전시 대덕구에선 동별 마을축제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덕구 마을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을 하고 준비하고 진행까지 맡아 12개 동별로 개성이 뚜렸하다는 특징이 있다.

동별 축제는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규모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데다 주민간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는 지역 맞춤형 축제라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제일먼저 송촌동이 오는 8일 오후 3시 동춘당역사공원 원형광장에서 올 가을 마을축제의 첫 팡파레를 울린다.

‘송촌, 가을을 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축제는 동춘극장(문화예술공연), 동춘마당(체험·전시·놀이마당), 동춘시장(프리마켓·먹거리 부스) 등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어 9일 오후 2시에는 대화동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주차장에서 ‘대화동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열려 주민 장기 자랑, 공연·체험, 먹거리장터 등이 펼쳐진다. 

회덕동은 오는 15일 오후 6시 동 행정복지센터 공영주차장에서 마을축제를 연다. 

이어 10월엔 신탄진동이 7일 오후 1시 용정초교 운동장에서 ‘우리는 찐!신탄진동 스타일’라는 제목으로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자리를 준비하고 있다. 

목상동은 10월 15일 오후 2시 목상체육공원 ‘오순도순 주민소통’축제를 개최하며, 오정동은 10월 20일 오후 6시 효성공원에서 ‘무지개축제’를 진행한다.

21일에는 비래동 ‘올래!놀래!비래! 마을축제’(오전 10시·동 행 정복지센터 공영주차장, 법2동 ‘대덕예술난장출제’(오후 1시·법동시장 일대), 법1동 ‘마을축제 너와나우리다함께’(오후 2시·동 행정복지센터 앞 도로), 석봉동행복마을축제 ‘핑크뮬리’(오후 2시·금강로하스공원) 등 무려 4개 마을에서 축제가 열린다.

28일에도 덕암동 ‘덤바WE주민화합축제’(오후3시·새뜸공원), 중리동 ‘중리행복길 시월애(愛)축제’(오후 4시·동 행정복지센터 앞)가 열리며 대덕구 마을축제가 막을 내릴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주민이 직접 만들고 함께 참여하는 마을축제가 매년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마을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