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슈카’와 함께하는 ‘청년금융아카데미’ 개최

서금원, ‘슈카’와 함께하는 ‘청년금융아카데미’ 개최

26일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서 진행…23일까지 신청 가능

기사승인 2023-09-13 15:21:39
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은 이달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26일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청년층 대상 재무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금융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금융아카데미는 올해 6월 청년의 중장기 자산 형성을 위해 출시된 청년도약계좌 등을 활용해 청년들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주도적으로 재무관리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제·금융 유튜버 슈카와 김동엽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상무를 초빙해 자산관리 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청년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재무 관련 고민에 대한 일문일답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융아카데미 시작 전 서민금융 홍보부스를 통해 청년도약계좌, 햇살론유스 등 서금원의 청년·대학생 맞춤형 지원 제도를 안내하고 서민금융 관련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년금융아카데미는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층이면 누구나 서금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날부터 2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인 300명이 넘을 경우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한다.

이재연 원장은 “청년층이 청년도약계좌 등 맞춤형 지원제도를 활용해 주도적으로 재무관리를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