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3 마이스 크루' 수료자 36명 배출

대전관광공사, '2023 마이스 크루' 수료자 36명 배출

기사승인 2023-09-19 12:47:24
2023 대전관광공사 마이스크루 수료식인 18일 대전유니크베뉴인 세븐팩토리모먼트에서 열렸다.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 18일 대전유니크베뉴인 세븐펙토리모먼트에서 ‘2023 대전관광공사 마이스 크루(MICE Crew)’사업을 종료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이스 크루는 기존 공사에서 운영해온 대전 MICE 아카데미, MICE 서포터즈, 관광 서포터즈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MICE 인재양성프로그램으로 모집공고를 통해 41명을 선발하여 약 4개월간 진행했다. 

여수에서 개최된 워크샵을 시작으로 2달 동안 MICE 산업 실무, ESG․디지털전환(DX), 면접 및 자격증 취득 교육 등 MICE와 관광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가 초청 교육으로 총 16회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개인 SNS 과제 미션을 통해 대전의 MICE․관광 인프라, 관광프로그램, 축제 및 대전에서 개최하는 국제회의를 홍보했으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에 운영인력으로 활동했다.

이밖에 MICE, ESG 및 관광을 주제로 팀과제 미션을 부여하여 3팀을 선정하고 팀별 100만원을 수여했다.

공사는 선정된 ‘넷제로 042 프로젝트’, ‘별빛대전 홍보부스’, ‘오늘도 타슈’ 아이디어를 공사 사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마이스 크루는 총 36명이 수료했으며 활동 우수 수료자 5명은 공사와 대전․충청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 인턴사원으로 약 2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