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추석 연휴 시작일 28일부터 본부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국내 블록완구 제조사 ㈜옥스포드와 협업해 최초 출시한 ‘한국도로공사 블록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블록세트는 코로나19 종식으로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중심으로, 고속도로 알뜰주유소 ex-OIL과 안전순찰차 및 다양한 피규어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던 도로공사 캐릭터 ‘길통이&차로차로’ 디자인의 휴게소 간판이 눈에 띈다. 또한 전 좌석 안전띠 매기 캠페인 표지판 블록도 이색적이다.
한국도로공사 대표 전화번호를 상징한 2504개에 한정해 수도권 일부와 강원지역 총 24개 휴게소에서 판매한다.
출시 기념으로 푸짐한 구매 후기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국도로공사 블록세트’ 조립영상 또는 사진을 개인 블로그/SNS 등에 게시 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요기요 기프티콘을 발송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관계자는 “이번 건은 우리 공사 캐릭터를 활용한 첫 번째 굿즈 판매사례이자, 오직 휴게소 현장에서만 한정적으로 구입 가능해 소장 가치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추석 연휴에 강원권 고속도로에 방문하시는 가족 단위 고객들께서 도로공사 블록세트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