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리스타트플랫폼은 봉평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해 통영시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는 공공 창업지원 공간이다. 6층 규모의 다목적 복합공간으로 창업점포와 창업카페, 창업LAB실(사무실), 소극장, 세미나실, 공유오피스 등의 시설을 제공한다.
통영시는 지역 내 초기 창업자의 창업공간 지원을 확대를 위해 4층 창업LAB실에 대해 기존 19호실에서 4곳을 추가 리모델링해 총 23호실을 조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창업점포 2개 팀, 창업LAB 16개 팀 등 모두 18개 팀으로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 다운받아 작성 한 후 오는 18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 할 수 있다.
통영시는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입주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입주단체의 입주기간은 1년이며 사업성과 및 연장 심의를 거처 1년 연장 가능하다.
입주단체는 저렴한 사용료 등으로 개별 창업공간을 지원받으며 회의실, 라운지 등 공용 시설 이용 및 도시재생과 취·창업 교육 개설 시 우선 수강할 수 있다. 또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한 홍보 지원, 통영시 유관기관 및 입주자 간 네트워킹 지원을 통한 맞춤형 정보도 제공받는다.
통영시는 입주 희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1일 오후 2시 통영리스타트플랫폼 6층 브리핑룸에서 사업설명회와 공간 라운딩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을 통해 창업에 도전하고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통영맞춤형 취·창업 지원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입주 모집 관련 내용은 통영시 및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통영시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