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의회, 기후위기⋅탄소중립 시민 인식조사 설문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통영시의회, 기후위기⋅탄소중립 시민 인식조사 설문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3-11-01 17:43:57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 대응 해양생태계 보전 연구회'(회장 배윤주, 간사 김혜경, 소속의원 정광호, 최미선)는 지난달 30일 통영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 인식조사 설문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10월16일 설문조사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논의된 주제와 방향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설문조사 문항을 공유 및 개선시키기 위해 통영시 환경과, 재단법인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RCE),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홀가분 연구소가 참석했다.


설문항목의 내용으로는 통영시민들의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통영시가 시행하고 있는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평가, 통영시에서 시행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정책 등이 포함됐다.

특히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통영시의회가 우선적으로 지원해야 할 사항을 묻는 문항을 추가해 통영 시민이 원하는 시의회 역할을 파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의원연구단체 배윤주 회장은 "앞으로 진행할 설문조사의 결과가 연구단체와 시의회에서의 활용을 넘어 다양한 유관기관에서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며 설문조사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기후변화 대응 해양생태계 보전 연구회는 설문조사가 마무리 되면 이를 바탕으로 오는 22일 세자트라숲(RCE) 강당에서 최종보고회 및 토론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