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 

대구 동구청,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 

동구 출신 대학생·대입 합격자로 구성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돌입

기사승인 2023-12-27 10:25:59
대구 동구청이 2024년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를 가졌다. (동구청 제공) 2023.12.27
대구 동구청은 지난 23일 팔공산온천관광호텔에서 2024년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대학생 진로진학 멘토단 연수’를 가졌다.

학교별 진로진학 담당 교사의 추천으로 동구 출신 명문대 대학생 및 2024학년도 대입 합격자 30명으로 새롭게 구성된 멘토단은 내년도 ‘찾아가는 대학생 멘토링’, ‘자기 관리 학습법’ 등 각종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진학 길잡이로 활동할 예정이다.

멘토단은 동구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작했다. 

30명의 멘토들이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며 진로 고민을 덜어주는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과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SKY 명문대 탐방’, ‘공신의 공부법 특강’을 진행해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는 2024년도 대학생 멘토단의 역량 강화 및 인적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됐으며, 멘토단 소양교육, 변화하는 대입제도 이해 및 학습전략, 동구 지역 특성 및 교육여건에 대한 이해, 멘토링 강의자료 만들기 등 진로 코칭 전문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 대학생 멘토단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가 지역 후배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멘토단의 체계적인 관리와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