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 공동연구 및 개발에 관한 사항 △박람회, 전시기획, 마케팅, 국제회의 분야 등 공유 협업에 관한 사항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 개발 등에 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경남관광박람회사무국과 ㈜게이앤씨가 주관하는 '2024년 경남관광박람회' 행사 참가를 통해 산학협력 공유·협업 성과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케이앤씨 김호곤 대표는 "대학가 협력해 재학생의 직무교육과 사업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언제든지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대 코드 하우스, USG 참여대학 SW 교육 지원
국립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울산·경남지역 SW 인력 부족과 관련 산업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개설한 울산·경남 최초의 코딩교육 아카데미인 ‘코드 하우스(CODE HOWS)’에서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을 대상으로 웹 개발자 기초과정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교육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USG특화과정 코딩교육은 코딩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웹프로그래밍 툴의 학습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웹프로그래밍 기초과정은 ‘HTML,CSS,JAVASCRIPT+JAVA 교육 커리큘럼’으로 1개월간(1월 8일~2월 2일) 집중 코딩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과정 수강료는 전액 지원되며 기준에 따라 매달 교육 훈련 지원금도 지급된다.
코드하우스 코딩아카데미는 현재 운영 중인 재학생 및 USG 참여 학생 특화과정에 이어 2기 코딩 전일제교육을 23년 12월부터 웹 개발(Java Front-End, Back-end)자 과정을 창원대에서 운영 중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