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한화오션이 수주한 암모니아운반선은 9만3000㎥의 암모니아를 운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선박에는 한화오션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십 플랫폼인 HS4를 비롯해 최신 탄소 저감 기술인 축발전기모터(SGM) 등 회사가 자랑하는 친환경 기술이 집약된다.
이 선박은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2027년 하반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무탄소 선박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대체 연료 및 친환경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을 점진적으로 줄이고 궁극적으로는 암모니아 추진, 수소 직접 추진, 수소연료전지 추진 등 탄소 배출이 없는 무탄소 선박의 상용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친환경 운반선의 연속 수주는 한화오션 기술력에 대한 시장의 굳건한 믿음 때문"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진화된 친환경 선박 건조 기술의 표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경남BC카드 이용(龍)해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이 2024년 갑진년을 맞아 ‘경남BC카드 이용(龍)해 이벤트’를 오는 2월16일까지 진행한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 또는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 ‘경남은행 BC카드 2024 새해맞이 이벤트’에 응모한 경남BC카드 개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추첨 결과는 오는 3월 중에 발표되며 경품은 추후 순차적으로 보내준다.
결제사업부 이동원 부장은 "2024년 새해를 맞아 진행되는 경남BC카드 이용해 이벤트가 고객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길 바란다"며 "올해도 경남BC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신용카드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지난 19일 경남본부 대회의실에서 관내 농·축협 카드 담당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신용카드 최신 트랜드 마케팅 스킬, 금융소비자보호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금융권의 비대면 거래가 확산됨에 따라 효율적인 고객 확보를 위한 비대면 추진 스킬과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도 카드 추진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마케팅 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조근수 본부장은 "앞으로도 농·축협 실무교육 및 마케팅 현장지원 등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