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구 소식] 대덕구, 나눔 실천 유공자 30명에게 감사패 수여

[자치구 소식] 대덕구, 나눔 실천 유공자 30명에게 감사패 수여

중구, 재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실증 착수보고회
동구, 기초생활수급자 연간 조사계획 등 심의
유성구,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4-01-30 14:20:39
대전 대덕구는 30일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나눔실천 유공자에게 감사패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30일 오전 10시 30분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후원자를 초청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간담회는 2023년 한해동안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후원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 저소득층에 물품 기부, 성금 지원 등 나눔을 실천한 개인 후원자 및 기업, 단체 등 30여 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후원자 여러분의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온정의 손길 덕분에 우리 대덕구가 따뜻해졌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는 30일 오전 10시 30분 구청 중회의실에서 재난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실증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구

중구, 재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실증 착수보고회 

대전 중구는 30일 오전 10시 30분 구청 중회의실에서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GIS 기반 현장대응반 '재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실증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대전시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는 '2023년 AI·데이터 활용 사회문제해결형 R&BD 지원사업'에 중구청이 실증기관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작년 12월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시스템 구축 및 실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재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재난 상황에서 현장에 출동한 관계 공무원들이 수집한 자료를 공유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협업 앱 개발, 수집된 재난 상황 자료 및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해 올해 호우 시 침수를 대비한 현장에서 시스템 실증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이 30일 오전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동구

동구, 기초생활수급자 연간 조사계획 등 심의

대전 동구는 30일 동구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동구 생활보장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연간 조사계획 △023년 자활기금 결산보고 △가족관계 해체 가구 등에 대한 선보장 및 보장비용 징수제외 △긴급 지원 대상자 지원 적정성 및 연장 결정 심사 등 총 4개 안건이 상정돼 심의 결과 원안대로 의결됐다.

동구는 심의 의결 결과에 따라 올해 연간 조사계획 수립을 통해 2만 5937가구 3만 7566명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조사로 부정수급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부양의무자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구 등에 대한 선보장과 보장 급여 징수 제외 등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로 했다.

유성구, 2024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추진

대전 유성구는 우수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내달 5일부터 16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전 유성구 평생학습원에 등록한 학습동아리 중 심화학습과 재능기부를 주로 하는 동아리로, 구는 활동영역별 특성에 맞게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심사하여 연합형 1개팀(200만 원), 개별동아리형 3개팀(각 100만 원)으로 4개팀에 총 500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된다.

유성구 평생학습원에는 음악,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총 44개 동아리가 등록되어 있으며 매년 동아리 역량강화 및 활동 지원사업과 동아리실 무상 대관 등 동아리 육성과 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