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발급이 필요한 시민과 귀향객들에게 민원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다.
이에 시는 행정청사 외부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의 기기상태나 전기·통신·보안상태, 소모품 등을 꼼꼼밀하게 점검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시청과 행정복지센터, 장유출장소, 진영건강증진센터, 안동문화의 집, 김해서부문화센터 등지에 총 17대가 운영 중이다.
무인민원발급기의 발급증명서 종류와 운영시간 등 상세정보는 시 누리집 '종합민원 > 민원편의제도 > 무인민원발급창'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해시 설연휴 아동급식공백 없앤다
김해시가 설 연휴기간에 우려되는 아동급식 공백을 없애고자 급식 지원에 나선다. 지역 내 급식제공업체와 돌봄시설 35개소 지역아동센터기 휴원하기 때문이다.
지원 대상은 저소득 결식우려아동 3887명과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1106명 등 총 4993명이다. 사업비는 1억8000여만원을 투입한다.
연휴 동안 저소득 결식우려아동은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헤 급식가맹점 6875개소 중 영업중인 음식점, 편의점등을 이용하면 된다.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은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 부식을 공동구매 후 이용아동 가정에 명절 연휴 전에 사전 전달한다.
시는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와 자생단체협의회 등 민·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급식 필요 아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