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통영관광개발공사와 체험학습 기회 확대 

경남교육청, 통영관광개발공사와 체험학습 기회 확대 

기사승인 2024-02-06 23:03:53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용우)는 6일 경상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현장체험학습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력 등 미래 역량을 기르는 체험학습처를 개발한다. 또 각급 학교에 안내해 지역 연계 체험학습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내 각급 학교 학생은 앞으로 통영 지역의 통영어드벤처타워, 통영케이블카 등 다양한 현장체험학습 콘텐츠를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수산과학관 △어드벤처타워 △케이블카 △디피랑 등의 다양한 체험학습처를 기반으로 학생의 흥미와 참여 동기를 유발하면서도 안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김용우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통영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활용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에게 의미 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앞으로 다양하고 안전한 체험학습처에서 직접 경험하고 체험함으로써 학생의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3월1일자 교육공무원 3749명 인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6일 유·초·중등 교(원)장급, 교(원)감급, 교사 등 교육공무원 3753명에 대한 2024년 3월1일 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모든 정책을 현장 속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원행정 구축에 중점을 뒀고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담당관 신설, 아이톡톡 활성화로 미래교육 강화, 실천 중심의 생태전환교육 실현, 돌봄의 새로운 모델 구축 등을 위해 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기관별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치했다.


본청의 경우 행정능력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육장 및 교육장 출신 교장을 국장으로 등용했으며 폭넓은 교육행정 경험과 해당 분야의 높은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해당 부서의 과장으로 임용 및 전보 배치했다.

5명의 직속기관장은 전문기관의 영역에 맞는 충분한 경력과 능력을 갖춘 적임자를 발탁, 등용했고, 8명의 교육장은 지역의 특성과 교육 현안에 대한 높은 안목과 폭넓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지원 역량을 갖춘 교장과 교육전문직원을 임용해 학교 현장 지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장학관과 교육연구관은 전문성과 실무형 업무추진 능력을 갖춘 인재를 등용함으로써 현장 지원 체계가 더욱 견고히 구축될 수 있도록 했고, 학교장 전보 및 임용은 대상자의 거주지, 경력, 연령 등을 고려한 순환전보를 통해 교육 현장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인사의 공정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인사를 통해 모든 정책을 현장 속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를 중심으로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학교가 오롯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창원대-삼성창원병원, 교육전담간호사 교수법 역량강화 워크숍

국립창원대학교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센터장 김찬희)는 삼성창원병원과 산학협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전담간호사 대상 교수법 워크숍’을 삼성창원병원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2차례에 걸쳐 개최했다.

국립창원대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와 LINC3.0사업단에서 공동 주최한 워크숍은 삼성창원병원 간호본부 관리자와 간호교육 리더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


‘교육전담간호사 대상 교수법 워크숍’은 국립창원대와 지역의 상급종합병원인 삼성창원병원이 협력해 지역 내 의료기관 임상간호교육자의 교수자로서 능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전담간호사의 교수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오는 5월20일부터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자격을 갖춘 교육전담간호사 배치가 의무화된 가운데 교육전담간호사들의 교수법 역량을 향상하는 자리가 됐다.

김찬희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장은 "신규간호사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교육을 전담할 교수자로서의 역량을 갖춘 교육전담간호사들을 통해 지역 신규간호사 역량 강화 및 이직 최소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질 높은 지역 보건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의료기관들과 지역 보건의료서비스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