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의 미래 인재 육성 위해 생활개선연합회 지역 인재 육성장학금 기탁

창녕의 미래 인재 육성 위해 생활개선연합회 지역 인재 육성장학금 기탁

기사승인 2024-02-21 11:31:28
한국생활개선창녕군연합회는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군과 읍면의 임원진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생활개선회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총회에서는 올해 생활개선회의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회원 명단 현행화와 회칙 수정 등을 논의했다. 이어진 과제교육에서는 천연염색을 통한 조끼 만들기 실습을 진행, 회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 판매한 멸치·다시마 수익금과 회원들의 정성을 보태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차정화 회장은 “650여 회원의 마음을 모아 지역 인재 육성장학금을 기탁했다”라며, “기탁한 장학금이 창녕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맡겨 주신 차정화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장학금은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창녕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창녕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24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규모는 약 650대의 노후 경유차에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는 16억7800만원이다.


조기폐차 대상은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와 도로용 3종 건설기계, 지게차 또는 굴착기이다. 대상차량은 창녕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하여 등록돼 있어야 하고, 총중량 3.5톤 이상 자동차와 건설기계는 소유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정상 운행이 가능한 차량으로 지방세 체납이 없는 등 지원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금액은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분기별 차량 기준 가액의 50%∼ 100%를 중량 및 배기량에 따라 상한액 범위 내에서 차등 지급된다. 소유주가 저소득층(생계형 차량) 및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상한액 범위 내에서 10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사업 신청 희망자는 3월 15일까지 우편이나 방문,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 신청은 읍·면사무소나 군청 환경위생과에 신분증과 자동차 등록증을 지참한 후 방문해야 한다.



◆신봉근 유어면장, 모친 근조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

창녕군 유어면은 신봉근 면장이 모친인 고(故) 김순철 님의 장례를 치르는 동안 들어온 쌀 화환 10kg들이 41포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신봉근 유어면장은 “이번 기부가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유어면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면민을 잘 보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창녕군 대지면, 나랑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펼쳐

창녕군 대지면은 관내 대지교 일원에서 제105주년 3.1절과 제63회 3.1민속문화제를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대지면 이장협의회와 면사무소 직원 등 20여 명이 참가해 대지교 도로변에 설치된 국기 게양대의 모든 태극기를 직접 게양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면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면민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와 도로변 가로기 게양, 마을회관의 노후 태극기 교체 등을 추진하고 있다.



◆부곡면 이장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150만원 기탁

창녕군 부곡면 이장협의회에서 불우이웃을 위해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부곡면 이장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과 물품을 기탁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발굴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