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적극 추진

함안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적극 추진

기사승인 2024-03-04 21:20:48
조근제 함안군수는 4일 3월 간부회의를 열고 공무원 정치적 중립 의무를 준수해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는 4월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이 가까워지면서 선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선거 분위기에 편승해 공직기강이 해이해질 수 있다고 언급하며, 직원들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서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도록 하고, 각종 모임이나 술자리에서 공직 선거법에 저촉되는 행위와 언행을 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해 목표액 달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고금리‧고물가의 장기화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이 절실하다며 행정안전부의 신속집행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행정안전부의 신속집행 활용 지침과 지방계약 특례에 따라 긴급입찰, 계약심사 및 적격심사 기간 단축, 관급자재 구매 시 선고지, 수의계약 절차 완화 등의 제도를 적극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전 부서에서는 상반기 중 목표액 달성을 위해 국‧과장 책임하에 추진사업 전반을 점검하고 추가로 집행가능한 사업 발굴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함안군, 군정소식지 ‘함안소식’ 명예기자단 위촉식
 
함안군은 4일 군정소식지 ‘함안소식’ 명예기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함안소식’ 명예기자단에는 총 4명(정혜자‧강정철‧안시영‧임서안)이 선정됐다. 이들은 함안군 알리미로서 생생한 군정 소식과, 문화, 관광 등의 콘텐츠를 취재해 소직지를 통해 알리는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2024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에 위촉된 명예기자단 분들이 군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풍부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품은 함안을 널리 알리는데 다양한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안군 ‘3월 친절공무원’ 선정   

함안군은 ‘3월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4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절공무원은 안전총괄과 이서정(시설 7급) 주무관과 경제기업과 정혜란(행정 8급) 주무관이다.


안전총괄과 이서정 주무관은 하천 정비공사 및 관리업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군민의 재산과 재해피해 최소화로 대민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했으며, 경제기업과 정혜란 주무관은 공장설립 관련 각종 인허가 및 설립 절차 상담과 폐공장 스마트 컨설팅 사업 등 친절‧봉사의 신념을 바탕으로 대민 봉사행정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이달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맡은 바 업무에 충실히 일하며 군민에게 친절 봉사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직원들에게 아낌없는 칭찬과 박수를 보낸다”며 격려했다. 



◆함안군,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함안군은 4일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성실납세로 군정발전에 기여한 2개 법인과 1개 개인 기업에 대해 군수 감사패와 성실납세 인증판을, 2명의 개인납세자에게 군수 표창장과 성실납세 명패를 각각 수여했다.


이번 성실납세 표창대상자는 2023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체납 사실이 없고 평소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 온 법인, 개인 사업장을 비롯해 세수증대와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데 기여한 개인에 대해 공적 심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선정됐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모범적인 납세로 군의 세정 발전에 애써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