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 여행객 유치 지원프로그램 강화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 여행객 유치 지원프로그램 강화

충청권 통합 홍보체계 구축 등 올해 추진계획 점검

기사승인 2024-03-24 17:53:18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이하 관광협의회)는 22일 세종 관광호텔 코트야드바이 메리어트에서 올해 첫 정기회의를 열고 외국 관광객 유치와  충청권 공동마케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22일 세종 코트야드바이 메리어트에서 열린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 정기총회 참석자. 세종시

관광협의회는 세종·대전·충남·충북 4개 시도 관광 소관부서와 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 청주공항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기구다.

이번 회의는 올해 충청권 관광 공동마케팅사업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세계적 관광 추세를 고려한 충청권 관광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는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여행객 유치 지원프로그램 운영,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홍보관 운영, 충청권 통합 홍보체계 구축, 충청권 관광진흥포럼 등을 중점 추진키로 결정했다.

특히 충청권 2개 시도 이상을 방문해 숙박하는 여행객을 유치하는 관광업체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여행객 유치 지원 프로그램도 시행한다.

아울러 충청권 관광홍보를 위해 오는 11월 대만 타이페이 난강전시관에서 열리는 ‘타이페이 국제여전(ITF)’에 참가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올해 협의회장을 맡은 안기은 세종시 관광진흥과장은 “충청권은 유서 깊은 문화재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현대 건축물까지 다양한 매력을 보유한 지역”이라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 관광지로의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