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식물원-경남혈액원과 업무 협약

거제식물원-경남혈액원과 업무 협약

기사승인 2024-04-04 18:36:43
거제시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헌혈자와 거제식물원의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거제시농업기술센터 강윤복 소장과 대한적십자사 하재성 경남혈액원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생명나눔, 문화나눔에 서로 동참할 것을 협의했다.


강윤복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혈액 수급을 위한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의 공익적인 활동에 거제식물원이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하재성 경남혈액원장은 “도내에서도 거제시는 헌혈문화에 적극적인 시여서 늘 감사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거제시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시설인 거제식물원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홍보하겠다”고 인사를 했다.

이로써 헌혈자들은 헌혈증(최근 1년 이내)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정글돔의 입장권은 1천원의 할인을, 본인과 동반 1인에 한해 정글타워의 체험료는 2천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거제시, 사전투표소 최종 점검

거제시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4일 관내 18개 사전투표소 현장점검을 마쳤다.

이번 점검에서는 사전투표소 설비, 사전투표 모의시험 진행상황 등을 점검하고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사전투표소 내 불법 카메라 설치와 관련해 불법 설치물에 대한 특별점검도 실시했다.


이날 옥포1동사전투표소 현장점검에 나선 정석원 부시장은 사전투표소 설치 및 안전사고 예방관련 준비사항 등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법정 선거사무가 공정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투표사무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현장의 사전투표사무 종사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였으며, “시민들께서도 투표에 참여하여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5일부터 개표가 마무리되는 11일까지 투·개표지원상황실을 운영해 투·개표상황관리와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