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게임기획자 양성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게임기획자 양성

기사승인 2024-05-22 14:57:00
한국IT전문학교 제공

K-게임이 모바일, PC를 넘어 콘솔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의 2023년 글로벌 게임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게임 시장은 0.5% 성장한 1839억 달러(한화 약 250조원)의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게임산업에 진출할 전문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아전 관계자는 “한아전 게임기획학과 졸업자들은 엔씨소프트, 넥슨 등 국내 게임업계에서 대표적인 기업으로 불리는 크래프톤, 위메이드, 맥스 등 다양한 게임사에 취업해 게임업계에 진출하고 있다”며 “본교는 지난해 지스타 2023에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액션 게임, 3인칭 슈팅 게임(TPS), 액션 롤플레잉 게임(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지스타를 찾은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한아전 게임기획학과는 레벨 디자이너도 양성 중이다. 학교는 졸업 후 게임산업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개발 교육과정 공동연구 및 개발,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제작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전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