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 기타공공기관 최초 ESG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기타공공기관 최초 ESG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송관호 “ESG가 진흥원 내 문화로 자리잡게 할 것”

기사승인 2024-05-23 14:06:43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왼쪽)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송관호 원장(오른쪽)이 ‘ESG 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우편사업진흥원 제공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송관호, 이하 진흥원)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기타공공기관 최초로 ESG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ESG 경영시스템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의 표준을 기준으로 하는 인증으로 공신력이 있다. ESG 분야별 전문가가 ESG 경영시스템의 평가지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심사한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이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관경영의 핵심 요소로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갖추는 것이다.

이러한 ESG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진흥원은 ESG 평가지표인 노동·환경·사회·안전·지배구조 각각에 대한 리스크관리 수단을 체계적으로 보유했으며, 실제로 ESG 경영시스템을 통해 ESG 활동 요인들의 수립, 실행 및 적용을 목적으로 기관을 운영하게 된다.

송관호 원장은 “고객 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앞으로도 기관 고유의 사업들을 ESG 경영시스템 기반으로 균형 있게 운영하여 ESG가 진흥원 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도록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인증 외에도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등을 획득하여 투명한 경영을 통해 ESG 모범 공공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