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화천군에 따르면 8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 간 열리는 축제 빅이벤트인 ‘황금반지를 찾아라“코너에 순금반지 30.5돈의 경품을 제공한다.
폐막일인 4일까지 총 5회 열리는 '황금반지를 찾아라'코너에는 3.75g(1돈.44만6000원 상당)의 13개와 1.875g(반돈)짜리 35개 등 114.375g(30.5돈)의 순금반지가 투입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총 6개 테마, 40여 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국내ㆍ외에서 열리는 토마토축제 중 가장 다채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관광객들에게 선물한다.
공연존에서는 전야제와 불꽃놀이, 버스킹, 승리부대 장병의 밤, 천인의 식탁, 태권도 시범 등이 펼쳐진다.
이벤트존에서는 축제의 킬링 콘텐츠인 '', 공영방송 라이브 커머스, 레크리에이션, 물난장 파티 등이 쉴 새 없이 이어진다.
워터존에는 슬라이딩 수영장, 물총 놀이터가 설치된다. 특히 무더위를 식혀줄 아이스 족욕존이 신설돼 관심을 끌고 있다.
체험존에서는 풍성아트와 토마토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산타 우체국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홍보마켓존에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과 ㈜오뚜기 홍보관 등이 차려지며, 밀리터리존에서는 승리부대의 대형 군장비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이날부터 4일까지 나흘 간 강원 화천군 사내면 일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화천군, 지역주민, 승리부대, ㈜오뚜기 등이 함께 하는 민군관과 기업들의 상생 축제로 치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