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공공체육시설 온라인예약제…주민 호응도 'UP'

인제군, 공공체육시설 온라인예약제…주민 호응도 'UP'

기사승인 2024-08-26 13:07:28
인제군청 전경
강원 인제군의 공공체육시설 온라인예약제가 주민들로부터 호응 얻고 있다.

26일 인제군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공공체육시설 온라인예약 시스템을 운영한 결과 올 8월까지 누적 예약 1만1020건으로 집계됐다. 사용료는 1억3000만원을 기록했다.

군은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를 통해 관내 주둔 대대급 이상 부대 공식행사의 경우 사용료 전부 면제를 통해 군부대의 체육행사를 지원하고 군부대와 스포츠를 통해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행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 군민은 체육시설 사용료의 80%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인제군은 테니스장 신규 조성과 시설개선도 적극 추진한다. 상남면에 조성중인 막구조로된 하드코트 2개, 개방형 인조잔디 1개 코트의 테니스장을 11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남면 테니스장 막구조 공사와 신규조성되는 막구조 하드코트 3개면 규모의 서화테니스장은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북면 테니스장은 막구조 설치 및 시설개선을 위해 공모사업을 신청한 상태다.

테니스장 신규조성과 시설개선이 완료되면 막구조로된 13개의 코트와 인제읍 실내테니장 2개 코트를 합해 총 15개의 지붕이 있는 코트를 확보해 날씨에 영향을 받지않고 전국 단위 테니스대회 개최와 전지훈련팀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체육시설 개선과 신규조성을 꾸준히 추진하여 주민의 체육활동 증진과 스포츠대회 개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설 개보수 예산 절감을 위한 공모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은 2020년부터 관내 46개소의 체육시설 중 주민의 이용 빈도가 높은 24개 시설에 대해 2020년부터 공공체육시설 온라인예약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군은 27일부터 공공체육시설 온라인예약 시스템을 확대해 인제읍(4코트), 남면(2코트), 기린면(2코트) 테니스장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