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유기동물 보호소 임직원 봉사활동 성료

하이퍼커넥트, 유기동물 보호소 임직원 봉사활동 성료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의 건강한 일상 위한 돌봄 활동
지난 19일 임직원 11명 참여해 보호소 위생 관리 및 산책 봉사 진행

기사승인 2024-10-21 11:16:57
경기도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를 찾아 봉사 활동을 진행한 임직원들. 하이퍼커넥트

하이퍼커넥트가 임직원들과 함께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에서 지난 19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관심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2022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하이퍼커넥트의 유기견·묘 보호 봉사는 일손이 부족한 보호소에 도움을 전하고 유기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는 20여 년 간 자원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운영되는 사설 보호소로, 갈 곳을 잃은 대형 유기견 20여 마리와 유기묘 10여 마리를 보호하고 있다. 

올해 4회차를 맞은 이날 봉사활동에는 11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보호소 위생 관리 및 시설 정비 활동을 실시하고, 유기동물들이 안락한 환경에서 든든하게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유기견들과 놀이 및 산책봉사를 함께하며 정서적인 안정감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가 산책을 하고 있는 모습. 하이퍼커넥트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년 여름에 이어 동료들과 함께한 두 번째 봉사활동”이라며 “올 겨울은 매서운 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유기 동물들이 보다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계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했다. 보호소가 협소해 많은 인원이 함께 하기는 어려웠지만,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혁모 하이퍼커넥트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와 소중한 인연을 통해 하이퍼커넥트가 핵심 가치로 꼽는 연결의 힘을 매번 실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된 이들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