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남서울대, 베트남 호치민에 ‘남서울 K-센터’ 설립

남서울대, 베트남 호치민에 ‘남서울 K-센터’ 설립

기사승인 2024-11-08 15:01:22
남서울대가 지난 6일 베트남 호치민에 ‘남서울 K-센터’를 설립했다.  남서울대
조한필 기자
chohp11@kukinews.com

남서울대는 지난 6일 베트남 호치민의 베트남산업상업대와 협력해 ‘남서울 K-센터’를 설립했다.

 베트남산업상업대는 호치민을 비롯해 하노이, 닥락성, 타이응원성 등 베트남 전역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연간 1만 명의 학생들을 산업 관련 분야에서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이번 센터 설립은 지난 8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위치한 알프라가누스대에 이어 두 번째 K-센터로 해외 거점 확장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의 일환이다. 

 남서울 K-센터는 한국어 교육, 한국 문화 프로그램 운영, 한국 유학 및 취업 상담, 국제화 프로그램 진행과 지·산·학 연계 협력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당할 예정이다. 

 남서울 K-센터 설립은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국과 베트남 간의 문화적·학문적 교류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한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