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창업자에 안성맞춤인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은?

초보창업자에 안성맞춤인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은?

기사승인 2012-10-25 14:43:00

[쿠키 건강]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초보 창업자라 해도 전문적인 창업 노하우과 경험은 부족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초보 창업자들은 매장 운영이 수월하고, 본사의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지나치게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택하기 보다는 꾸준히 안정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골라 장기적 측면에서 수익을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금부터 초보 창업자들에게 어울리는 창업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자.

◇프리미엄 푸드카페 ‘뽕스밥 오니와뽕스’ ? 조리의 간편함 등 편리한 매장운영 가능= 프리미엄 푸드 카페를 구현하고 있는 외식창업 브랜드 ‘뽕스밥 오니와뽕스’는 대중성 짙은 분식집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다. 메뉴가 다양하고 가격대는 저렴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분식집과 맥을 같이 하지만, 훨씬 고급스럽고 체계적인 서비스와 맛, 수익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업그레이드 버전인 셈이다.

여기에 이색적이면서도 특화된 레시피 개발은 오직 ‘뽕스밥 오니와뽕스’에서만 찾을 수 있는 경쟁력이다. 최근에 출시된 수제 비빔 컵밥 오컵스의 경우 먹는 재미와 만드는 재미까지 누릴 수 있는 아이디어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모든 메뉴를 테이크아웃으로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점포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뽕스밥 오니와뽕스’ 관계자는 “뽕스밥 오니와뽕스는 조리가 간편하고, 수월한 매장운영으로 경험이 부족한 초보창업자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할 만 하다”면서 “실제로 경험이 적은 초보창업자들도 현재 안정적으로 매장운영을 하고 있다.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초보창업자라면 뽕스밥 오니와뽕스를 주목할 필요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깃집창업 브랜드 ‘팔색삼겹살’ ? 효율적인 매장운영 가능한 전문적인 시스템 제공= 다양한 삼겹살 메뉴를 하나의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삼겹살창업 프랜차이즈 ‘팔색삼겹살’은 소위 말하는 검증된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삼겹살 시장의 변화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삼겹살이 나오고 있는데, ‘팔색삼겹살’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삼겹살 버전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때문에 언제, 어느 때, 누구와 함께 찾아도 만족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부담 없는 가격대와 깔끔한 서비스도 ‘팔색삼겹살’에서 누릴 수 있는 기분 좋은 혜택이다. 실제 많은 고객들이 높은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기 때문에 가맹점 창업 시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필수코스로 여겨질 만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 공략이 가능하다는 것도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팔색삼겹살’ 관계자는 “초보창업자의 경우 고깃집 운영이 어렵다는 인식이 있는데, 팔색삼겹살의 경우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면서 고기집 창업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초보창업자도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네일숍창업 브랜드 ‘골든 네일’ - 소자본창업으로 체계적인 본사 지원 제공= 초보 창업자들의 대부분은 작은 점포와 적은 창업비용으로 시작하게 마련이다. 이 경우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점하기 어렵고, 인테리어 등 시각적인 측면에서 고객들에게 인상을 남기기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작은 점포와 적은 자본금으로 걱정하고 있다면 이같은 조건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 미용 뷰티 창업도 고려해 볼 만하다. 특히 최근 뜨고 있는 네일아트 창업은 10평 남짓한 매장에서도 운영이 가능하고, 화려한 인테리어가 없더라도 네일리스트의 기술력만 보장된다면 고객 유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자본창업으로 안성맞춤이다.

‘골든 네일’은 작은 점포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을 비롯해 신기술 교육, 직원 관리, 고객 케어 등 매장 운영과 관련된 거의 모든 사항을 본사로부터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초보창업자도 기술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실전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필요 시에는 전문 네일리스트를 매장에 파견해 준다는 점도 ‘골든 네일’의 장점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국내 최고의 네일아트 창업 브랜드의 지원 속에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는 게 ‘골든 네일’ 네일숍창업의 최대의 장점이다.

◇프리미엄 씨푸드뷔페 ‘에 비슈라’ ? 매출부진 점포를 위한 성공솔루션 제공=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는 물론 이미 실패를 경험하고 업종 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기존 창업자들에게도 창업은 쉽지 않은 선택이다. 그러나 이미 선택했고, 그 안에서 새로운 인생을 계획하고 있다면 전문집단의 도움 속에 창업을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프리미엄 씨푸드뷔페 ‘에 비슈라’의 경우 다년간의 외식 노하우를 다른 외식 업체에 전수하며 창업 시장 내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매장 컨설팅, MOU 협약, 인수 등 각 외식업체의 상황에 맞는 지원을 통해 매출부진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천안맛집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천안 에 비슈라’나 수유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수유 에 비슈라’도 이와 같은 성공솔루션을 통해 회생한 케이스다.

‘에 비슈라’ 관계자는 “에 비슈라의 리모델링 및 리뉴얼 창업 지원은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필요로 하는 예비창업자에서부터 실패의 쓴 잔을 이미 마셔 본 기존 창업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면서 “오랜 성공노하우로 매출 고민으로부터 충분히 탈출을 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매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에 비슈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