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국내 출시 예정
[쿠키 건강] 인간공학 전문기업 듀오백코리아㈜는 오는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2012 오르가텍 전시회(ORGATEC 2012)’에 참가해 신제품 ‘듀오백 2.0 (Duoback 2.0)’의 첫 선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2년마다 개최되는 독일 ‘오르가텍 전시회’는 가구는 물론 조명, 바닥재, 실내음향설비 등이 전시되는, 사무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시하는 세계 3대 가국 전시회 중의 하나다.
이번 독일 오르가텍 전시회에 처음 공개한 ‘듀오백 2.0’은 ▲후면 다이얼부의 통합으로 좌우 듀오백 동시 폭 조절과 듀오백 높낮이 조절 가능 ▲높낮이와 깊이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는 곡선형 헤드레스트(headrest) 장착 ▲곡선궤적에 따른 높이조절기능으로 안정적인 착석을 돕는 암레스트(armrest) 채택 ▲타공 스펀지 및 분리형 좌판 패드로 습기제거 및 통기성을 강화하는 등 의자 곳곳에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로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곡선과 직선이 융화된 디자인에 톤 다운한 레드·블루·그린을 시트 컬러로 선택, 트렌디한 감성을 배가한 것 또한 듀오백 2.0의 특징으로 합리와 개성 모두를 중시하는 스마트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듀오배코리아측은 기대하고 있다.
박진우 듀오백코리아 해외영업팀 팀장은 “전시회 부스를 찾은 해외 바이어들과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으며 제품 문의와 착석 체험 등이 이어지고 있다”며 “쾰른에서의 좋은 반응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연말 국내 론칭에 이어 향후에도 전세계 시장으로의 거래선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